칼라데시 규정 변경사항

The New Docs

IPG | MTR


이 문서는 세부사항 조정용입니다. 몇 가지를 조정하고 몇 가지를 간소화했지만, 달려볼만 하죠. 팀원도 환상적입니다.

시동을 걸기 전에, 이전 모델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먼저 손대고 싶네요. 있어야 할 게 없다는 제보가 많이 들어와서 거기에 제동을 걸고 싶거든요. 규정은 제대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규정을 고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거기에 있는 부분을 강화하기로 하죠:

덱/덱리스트 오류는 세 가지 요소-덱, 사이드보드, 덱리스트-를 서로 별개로 구분해 다루며, 규정에서 어느 한 가지를 이야기할 때에는 특정한 그 한 가지만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여러 항목에 대해 이야가하고 싶은 경우, 각각을 모두 호출합니다.

어디에서 혼동이 오는지를 알아내기가 쉽습니다. 예전에는 “이 오류를 위해서, 사이드보드를 덱의 일부로 간주한다”라는 항목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항목은 이제 없고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명확하게 덱의 일부분이 아닌 카드들은 덱의 유효성을 검사할 때 무시된다”라는 부분은 사이드보드가 아닌 덱에만 적용됩니다. 사이드보드에 들어있는 별개의 슬리브가 씌워진 카드는 여전히 문제가 있습니다. 이는 상식적인 수준에서 이해가 됩니다-나는 상대방에게 들키지 않고 사이드보드의 슬리브를 바꿔 끼울 수 있습니다. 덱에서는 그게 불가능하죠. 그러니 사이드보드를 둘러싼 규정 변경은 없습니다. 규칙은 단순히 좀더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쓰여진 것입니다.

이제 경주로로 되돌아와서…


많은 심판들이 제작 기능을 보고 “괜찮은 기능이네, 꽤 일직선이잖아”라고 생각했을 거라고 장담합니다. 아니에요. 이건 연쇄 추돌입니다.

제작은 “그렇게 하지 않으면”이 플레이어에게 좋은 일을 하게 만드는 최초의 트리거입니다. 대체로 서보를 만드는 옵션이 더 낫다는 데에 의견이 일치하고 있지만, 템플릿 상으로는 안좋은 쪽으로 서술되어 있지요. 이건 앞으로 6개월동안 엄청나게 일어날 거고, 현재의 규칙 아래에서는 이상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즉시 서보를 만들어야 한다구요?

그래서 우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형적인 노력을 했습니다. 이제부터는 상대방이 “기본 선택지를 수행함”과 “아무것도 안 함”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대체로는 제작을 상대로는 “아무것도 안 함”을 고르고 나머지 “너한테 나쁜 일이 생기는 거”는 기본 선택지를 고르겠지요. 아무도 우리가 차선을 변경해야 했다는 걸 모를 겁니다.


트랙에 널려 있는 카드들에 대해 말해보자면, 모두가 좋아하는 촉수 달린 괴물이 있지요. 플레이어를 조종하는 게 예전에는 무조건 좋은 일이었는데(보통은 당신이 게임을 이겼으니까요) , 이제는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일이 되었으니까요. 그래서, 내가 당신의 턴을 조종하면, 당신의 트리거는 누가 책임을 져야 하나요? 턴을 조종하는 사람의 책임이라고 하는 것이 더 이치에 들어맞으니, 이제부터는 놓친 격발 규정에 이를 설명하기 위한 줄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탠다드나 리미티드에는 별로 관심이 없고 구식 자동차를 더 좋아한다면, 은폐 카드 오류 변경사항이 맘에 드실 겁니다. 사람들이 이 점에 대해서 오랫동안 말해 왔지만, 우리는 서둘러 변경점을 적용하기 전에 모두가 기존 규칙에 먼저 적응하기를 바랬습니다. 이제 때가 된 것 같군요!


은폐 카드 오류를 범한 플레이어가 오류가 적용되는 카드에 대한 지식을 이미 알고 있는 경우, 그 카드는 덱으로 섞어 넣는 게 아니라 이전의 위치로 돌아갑니다. 예를 들면, 점술 2를 하고, 두 장을 모두 서고 위에 놓은 후, “카드 한 장을 뽑는다”를 “카드 세 장을 뽑는다”로 해결했다고 합시다. 나는 내 손을 공개하고, 상대방이 거기서 두 장을 고르는데, 한 장은 서고에 섞여 들어갈 것을(세 번째 장에 대한 정보는 하나도 없기 때문에), 한 장은 서고 위에 놓이게 될 카드(두 번째 장은 뭐였는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를 고릅니다. 이는 반칙의 위험을 조금이나마 줄여주는데, 내 손과 서고 위가 모두 나쁜 경우에 “그걸 뽑아서” 한 장 더 내려갈 수 있으니까요.

이 사항은 주인만이 카드의 내용을 알고 있을 때에만 적용된다는 점에 주의하십시오. 양 플레이어가 모두 알고 있는 경우엔 자연스럽게 게임을 수정하면 됩니다!

매직 토너먼트 규정 피트에서는, 현재로서는 상당히 부드럽지만 앞으로 올 업데이트에서 가속할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공인된, 경쟁적인 이벤트”의 존재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워 하고 있었습니다. 이 말은 이 규칙이 일반 규칙 시행 수준에는 적용이 안 된다는 말인가? 하고 말이죠. 저는 사람들에게 이 “경쟁적인”이라는 단어를 어떤 의미를 가진 용어가 아니라 그냥 형용사로 취급하라고 말해 왔습니다만, 좀더 자세히 알아보자 이 말은 위저즈 내부에서 기술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용어라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이름을 붙이는 데에 충돌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위저즈 내부에서는 “경쟁적인”의 뜻이 매 라운드 당 플레인즈워커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을 가리키는 것을 말합니다. 맞아요, FNM은 경쟁적인 일반 스탠다드 이벤트가 될 수 있습니다. 하나도 혼란스럽지 않지요.

규칙 시행 수준의 이름이나 이벤트 타입의 이름이나 어느 한 쪽은 바뀌어야 했습니다. 몇 번의 논의 끝에, 저희는 기어를 변경했습니다. 이제, 이벤트는 통상전과 등급전으로 나뉘며, 이중 등급전은 프리미어와 비-프리미어로 세분화됩니다. 이제부터는 등급전 일반 스탠다드가 되는 거지요. 훨씬 낫네요! 때가 되면 등급전과 통상전에 대한 규칙에도 더 나은 구분이 생기게 될 거고, 지금이 첫 번째 랩을 막 시작한 것입니다.

몇 가지 다른 변경사항도 있습니다. 덱/덱리스트 다운그레이드에 좀더 도움말이 추가되었고, 더이상 선택사항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은폐 카드 오류에서 세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명확한 예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아, 제가 무작위화에 파일 셔플(역주: 국내에서는 세븐 셔플로 알려져 있음)은 한 번으로 제한된다는 점도 이야기했나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Charlotte Sable, Toby Hazes, Charles Featherer와 Filipe Fernandes를 포함한 제안을 보내준 사람들에게 언제나와 같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그게 그냥 급발진 자국이라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