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cy Changes for Aether Revolt

[cets_callout_box style=’yellow’ align=’right’ title=’The New Docs’]IPG | MTR
[/cets_callout_box] 규칙을 내려놓으시오!

잠시만요, 이게 아니군요. 칼라데시의 시민들은 반란을 일으키고 있을 지 몰라도, 영사의 규정 팀의 업무는 똑같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몇 가지 새로운 다운그레이드와 셔플에 대한 변경점, 그리고 몇 가지 자잘한 변경과 확인사항들이 있습니다.

많은 글이긴 하지만, 변경사항의 대부분은 명확성을 위해서이고 실제로 무엇인가가 변경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라클 업데이트 게시판의 말을 빌리자면, 비기능적인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영사가 시민들의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듯, 저희도 색깔 코드를 이용해 어느 것을 읽으실지를 결정하시는 데에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적색은 중요한 변경사항을 의미합니다. 청색은 작거나 대부분의 심판들에게는 상관없는 변경사항에 대한 것입니다. 검은색은 명확성이나 정정을 위한 비기능적인 개선사항이거나, 또는 이미 거기에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들을 추가한 것 뿐입니다.

[cets_callout_box border=”2px” title=’읽을 것’]

중요함

변경

비기능적

[/cets_callout_box]

파일 셔플 업데이트

대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변경사항은 매직 토너먼트 규칙의 반 줄밖에 되지 않습니다: 파일 셔플링은 이제 매 게임 시작시에 한 번만 가능한 것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저희는 지난 업데이트에서 이를 줄여서 어떻게 될 지를 지켜보았고, 변경사항이 호응을 얻었기에 이를 더 확장하려고 합니다.

기억하실 것은 플레이어가 적절하지 않게 파일 셔플링을 했다고 해도, 이에 관련한 어떤 위반사항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저 그 플레이어에게 이는 하면 안 되는 행동이고 단지 시간을 낭비할 뿐이라는 것을 알려주십시오. 이해해 주십시오 – 습관이란 건 깨기 힘들기 마련이니까요!

더욱 친절하고 정중한 덱 오류 처리 권한

디사이드보드 실패는 몇 년간 심판과 플레이어들에게 짜증나는 위반사항이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당신을 불러서 서고에서 막 사이드보드 카드를 뽑았다는 것을 수줍게 고백합니다. 여기에는 어떤 악의적인 의도나 이득이 없습니다만, 게임은 여기서 종료됩니다. 이는 게임 플레이에 아직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은 것에 대한 불균형적인 대응이지요.

역사적으로, 우리는 게임이 시작할 때에는 이에 대한 해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덱을 수정해서 멀리건을 시켰죠. 이 해법을 가져와서 더욱 일반적으로 만든다면 어떨까요? 많은 상황에서 그렇게 할 수 있더군요! 이제, 게임 중간에 심판을 불러서 뽑았든지 점술을 했든지 무슨 행동이든간에 사이드보드 카드를 발견했다면, 그 카드의 존재는 사라집니다. 덱에 남은 다른 사이드보드 카드들이 있다면 그것들도 제거하고, 원래 있었어야 할 카드들을 무작위한 위치에 섞어 넣으십시오. 벌칙은 해당 카드를 잃는 것이며, 이는 그 카드를 어떤 식으로 발견했는지에 따라 비례해 벌칙이 심해지게 됩니다 – 서고에서 카드를 찾다가 발견했다면 별로 문제가 되지 않겠지요. 점술을 한 장 덜 하거나, 카드를 한 장 덜 뽑는 등 적절하게 벌칙이 증대됩니다.

만약 상대방이 이를 지적하거나 덱체크 도중 발견되었다면, 또는 플레이어가 지식의 강탈 등의 목표가 되었을 때 갑자기 사이드보드 카드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면”, 이 다운그레이드는 적용되지 않고 예전과 같이 게임패를 부여합니다(음, 아마도 맨 마지막 사례에는 게임패 이상이 나갈 것 같네요!). 또한, 모든 상황을 이런 식으로 수정할 수도 없습니다. 만약 위반 행위가 메인덱 카드를 더 넣는 종류의 상황이라면, 이는 문제가 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게임패가 유지됩니다. 하지만, 이 다운그레이드는 정직한 플레이어가 상황이 문제가 되기 전에 수정할 수 있는 기회를 주려는 것이며, 이는 저희가 권장해야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덱 문제 규칙을 조정하는 동안, 이상한 구멍을 때울 기회도 잡았습니다. 덱을 상대에게 제시하고 상대의 덱을 섞는 동안, 내 카드 한 장을 그 안에서 발견했습니다. 이런 경우에 내 카드를 내 덱에 다시 넣기만 하면 아무 문제 없지요, 그렇죠? 에… 기술적으로는 틀렸습니다. 내 덱은 카드가 부족했고, 상대방의 덱은 카드가 많았지만 우리는 슬리브가 다르니까 이를 무시했습니다. 이런 경우 문제가 발견되면 게임패로 처리되지요. 그건 분명 우리가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 간단한 해법은 명확하지요 – 그래서 이 허점이 이제 제거되었습니다. 내 카드가 당신의 덱에 들어있다면, 항상 수정합니다.

서고는 모든 시민의 것

보맷 배달기계는 칼라데시 초창기에 많이 등장했으며, 이는 우리의 추가 카드 보기 규칙이 매우 서고 중심적이었다는 것을 반증했습니다. 이 문제는 사람들이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익숙해지면서 잦아들었지만, 위반 사항에는 손을 좀 봐야 했지요. 몇 번의 해킹을 거쳐, 우리는 추가 카드 확인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세워 깔끔하고 읽기 편하게 만들었습니다…보맷 배달기계는 논란의 여지 없이 빼고 말이지요. 해당 위반은 게임 규칙 위반 (딱히 추가적인 처방은 없습니다)이고 추가 카드 확인은 서고에 들어있는 카드 중 보아서는 안 되는 것을 본 상황에 대해서만을 다룹니다.

우리는 이 기회를 빌어 추가 카드 확인/숨겨진 카드 오류 사이의 구분에 정의를 더 추가했습니다. 주안점은 상대가 의도적으로(실수이든 아니든) 그만큼의 카드를 들어올린 것인지, 아니면 정확한 수의 카드를 집으려 했지만 손재주가 모자라 이를 실패한 것인지(숫자를 잘못 센 게 아니라 말이지요!)를 보는 것입니다.

서고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문서에 훨씬 많은 참고사항들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전 절차가 종료되고 나면 덱은 서고가 되며, 이제 우리는 그런 상황에 이 용어를 사용합니다. 이 시점 이전에 덱을 언급해야 하거나 양쪽 모두이거나 하는 경우(불충분한 셔플링 같은 게 여기에 들어가겠죠), “덱”을 사용합니다.

같은 맥락으로, “이벤트”와 “대회”의 불규칙적인 사용이 위반사항 처리 지침과 매직 대회 규칙에서 정리되었습니다.

규정 세트

숨겨진 카드 오류의 부작용 중 하나는 심판 커뮤니티에 카드의 세트에 관한 개념을 소개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강력한 도구로 밝혀졌고, 위반사항 처리 지침에도 더 많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늘어나는 중요도를 반영함과 동시에 이 정의를 계속해서 반복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일반 철학에 새로운 항목을 개설해 좀 더 자세한 정의를 내렸습니다.

숨겨진 카드 오류가 처음 정의되었을 때에는 세트와 관련한 개념이 없었으며 오류를 처리하는 방법이 어딘가 애매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오류를 통해 이득을 얻을 수 없는 것을 명확히 하게 하기 위해, 우리는 심판들에게 플레이어들이 해당 행동을 반복하게 하지 말라고 지침을 내렸습니다. 예를 들면, 숲의 점술을 써서 카드를 공개하지 않고 손으로 가져왔다면, 우리는 원래 상대방이 섞어넣을 카드를 고르게 하고 그게 전부였지요.

이제는 좀더 세련된 수정을 가해서 애매한 접근이 필요없도록 “해당 행동을 반복하지 않는다”를 삭제했습니다. 이제 카드를 손에 넣었다면, 손을 공개하고 상대방이 카드를 고릅니다. 그게 대지 카드라면, 거기서 끝납니다. 만약 아니라면, 카드는 섞여 들어가고…다시 서고를 찾습니다. 이번에는 아마도 올바르게 말이지요.

표시는 반란군의 책동

표시된 카드와 이와 관련된 업그레이드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약간 수정되었습니다. 몇몇은 별로 안 좋아할지도 모르겠지만요. 이 위반사항은 심판이 많은 판단을 하게 (또한 이를 용인하는) 하며, 서로 복잡하게 얽힌 많은 요소들 때문에 간단하고 빠른 규칙을 추가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많은 경우, 철학 부분이 이 위반사항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정의 항목과 업그레이드 항목이 서로 너무 근접한 부분을 다루고 있어 이를 좀 더 명확하게 다시 기술했습니다. 여전히 심판이 판단할 부분을 많이 남겨두었지요.

합창의장으로부터의 메모

  • 이제 드래프트 리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첫 팩 후에 60초, 두번째 팩 후에 90초입니다.
  • 메인 이벤트와 같은 시계를 사용하는 피쳐 매치의 경우 자리를 옮겨 준비하는 시간을 보상하기 위해 최소 3분의 추가 시간을 지급합니다.
  • 마스터피스 카드들은 적절한 리미티드 포맷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백업의 한 부분으로, 양 플레이어에게 모두 알려지게 된 카드들은 분명하게 확인을 할 수 있으므로 섞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한 플레이어만이 정확하게 아는 카드들만 (보통은 드로우해서) 원래의 위치로 되돌려집니다.
  • 덱/덱리스트 오류에서 색이 다른 슬리브, 토큰 등을 다룬 항목은 덱에만 적용됩니다. 이는 예전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만, 사이드보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알림을 추가했습니다. 문서는 덱과 사이드보드를 서로 별개의 개체로 취급합니다.

우리의 솜씨에는 타협이 없습니다

언제나와 같이, 영사는 위대한 미래를 위해 함께 일한 많은 기여자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아베 코슨, 카야 페칼라, 댄 콜린스, 케빈 데프레즈, 라일 왈드만, 데이비드 데 라 이글레시아, 스콧 마샬, 조셉 스티트, 쿠시 싱하이, 필립 페르난데스, 사이몬 아렌스, 자코포 스트라티, 훌리오 소사, 토비 헤이즈, 테오 쳉의 기여에 특별한 감사를 보냅니다. 혁명군을 퇴치하고 난 후, 적절한 기념식이 있을 것입니다.

커튼 뒤의 용에는 신경쓰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