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the PC Desk, March 2017

심판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분이라면, 바위 밑에서 은둔하고 있는 게 아닌 이상 위저즈오브더코스트가 최근에 채널파이어볼 이벤트(CFBE)가 2018년 이후로 모든 그랑프리를 운영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발표한 것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여러 심판들이 이번 조치로 인한 심판 프로그램의 여러 부분에 대한 불확실성과 염려를 보였습니다. 저희는 변화가 그런 일들을 일으킨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변화는 의심을 낳고 새로운 위험을 만들어내죠. 하지만 마찬가지로 기회도 제공합니다.

제기된 우려 중 몇 가지는 저희 중 가장 숙련되고 헌신적인 분들로부터 나왔기에, 이 분들의 의견이 무시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저희는 귀담아 들어 왔고, 앞으로도 필요한 만큼 계속해서 경청할 것입니다. 저희에게 이번 변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려 주고 싶고, 직접 저희와의 대화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저희 이메일 그룹에메일을보내주십시오 (mail-the-pcs@googlegroups.com)

한편, 저희는 CFBE의 대표자들을 만나 서로 협력적인 관계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CFBE는 그들의 목표와 심판 프로그램의 목표(저희가 그렇게 잘 알려드리지는 못했지요. 인정합니다)가 똑같지는 않지만 여러 곳에서 비슷하다고 말했습니다.

  • 심판 프로그램은 서비스, 정직함, 커뮤니티, 존경, 신뢰성과 같은 가치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 가치들은 저희가 심판으로 참여하는 모든 이벤트의 일부분이며,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심판이 활동하는 곳이 CFBE가 운영하는 이벤트이건 다른 주체가 운영하는 이벤트 또는 매직 플레이어 커뮤니티이건 전 세계 어디를 가도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CFBE 또한 이러한 가치들을 높이 평가합니다.
  • 심판 프로그램은 플레이어들의 요구, 우리들 자신의 요구, 또한 (그랑프리를 위한) CFBE의 요구를 잘 받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CFBE 또한 플레이어의 요구를 받드는 것에 중점을 두며, 심판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고 언급했습니다.
  • 심판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심판 중 가장 실력 있는 몇몇은 CFBE에 필수불가결한 존재이며, 그들은 심판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의 요건, 산적해 있는 잠재적인 위험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음, 공적인 문장으로 많은 걸 이야기했군요. 여러분께는 이 일이 실질적으로 다가올 만한 저희 쪽에서 취할 조치를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레벨3들과 CFBE 대표자들과의 면담들(바르셀로나, 뉴저지, 시즈오카에서 열렸습니다) 중에서 내려진 결론 중 몇 가지입니다. 앞으로 관계가 진전될수록 더 많은 조치가 필요할 테니, 저희가 조용하게 있는 게 너무 오래 됐다 싶으면 저희에게 말을 걸어 알려주십시오:

  • 저희에게 가장 반복해서 들려 왔던 우려 중 하나는 심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CFB가 2017년에 사용한 “핵심 스태프” 모델이 심판으로 활동할 기회를 줄이게 될 것이라는 지적입니다.
    우리가 아는 한, 2018년의 총 그랑프리 수는 변하지 않을 예정이며, 즉 성공적인 이벤트를 위해 훌륭한 심판들을 필요로 하는 수는 줄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비슷한 숫자의 그랑프리를 여러 다른 문화적 환경에서 운영해야 하고 때로는 동시에 운영해야 하기도 하는 CFBE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면담에서, CFBE는 그들이 운영할 이벤트에서 공정하게 스태프를 모집하는 것에 대해 관심이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표시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이를 위해 2017년 모델과 같은 축소된 형태의 핵심 스태프로는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고도 이야기했습니다.
  • 다른 반복해서 제기된 우려는 보수에 대한 것입니다. CFBE는 보수가 줄어들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선언했습니다.
    궁극적으로, 각 이벤트와 기회마다, 각 심판은 비용/이득을 따져 자신만의 결정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저희는 각 심판이 자신의 시간을 가장 참여할만하다고 판단한 이벤트에 할애하고, 그랑프리만이 심판 활동을 할 수 있는 매직 이벤트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하기를 기대합니다.
  • 그랑프리는 레벨 3 승급 과정에 있는 팀 리딩과 같은 승급을 위한 기술들을 수련하기 위한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회가 단 하나의 주최 단체에 맡겨지게 되므로, 몇몇 레벨3 지원자들은 승급의 기회가 오지 않을 지도 모른다는 점에 대해 우려를 표했습니다. 저희는 그랑프리 주심들 그리고 레벨3 승급을 책임지고 있는 심판들과 긴밀하게 협의해 이 사안을 다루려 합니다.
    CFBE는 레벨3 면접이나 심판 부스와 같은 지원과 기회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표명했습니다.

이 정도가 저희의 눈길을 끈 주된 관심사였습니다. 이 외에도 저희가 관심을 가져야 할 사안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언제든저희에게알려주십시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코디네이터들은 케빈 데프레즈를 프로그램 코디네이터를 대표하는 CFBE와의 연락 담당자로 지정했습니다. 케빈과 채널파이어볼 이벤트의 대화의 결과를 통해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계속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코디네이터들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