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멸의 시간과 관련된 규정 변경사항

The New Docs

IPG | MTR

몇 번의 초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 이후, 저는 파멸의 시간 대회 문서 업데이트가 그렇게 파멸적지이 않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것이 매우 기쁩니다. 변경 사항 전부가 보통 “기타 참고사항” 항목에 들어가게 되는 내용들이기도 하구요. 올해 업데이트 내용 중 하나를 안 읽고 싶으시다면, 이게 적당합니다. 익살란에서 봅시다! 주변에 해변가 없나요?


아직도 있었어요?

그럼, 업데이트가 아닌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덱과 덱리스트 처벌을 분리하면서, 가장 많이 질문된 내용은 플레이할 수 있는 추가 카드가 사이드보드에서 발견되었을 때 어떤 처벌을 내리는 것이 적당한가 였습니다. 그건 여전히 게임패 대상입니다. 처벌은 덱 오류지만 (심지어 관련 항목의 정의 중 일부분이라구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덱체크에 의해 발견되고, 그 경우 “다른 누군가가 발견했을 때”와 관련된 업그레이드를 받습니다.


저희는 전투 숏컷과 관련된 변경사항에 대해 상식적인 선에서 만족합니다만, 그것을 좀더 단순화하려고 합니다. NAP가 격발능력 또는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본단계에 행동하는 경우를 언급한 예외 처리 대신, 이제는 그냥 해당 격발 능력을 막는 것이 됩니다. 공구제작술의 귀감은 여전히 애매하게 남습니다 – 결국, 여러분은 격발 능력에 대응해서 그걸 죽이고 싶어 하겠죠 – 하지만 그걸 고치려고 하는 일이 다른 의도치 않은 결과들을 불러일으킨다는 게 밝혀졌습니다.


저희는 또한 기술적 문제도 고려했습니다. 원래의 숏컷은 AP가 전투전 본단계에서 우선권을 넘겼을 때 적용된다는 것은 명확히 했습니다. 스택이 비어있어야 한다는 말은 빼먹었지요! 의도는 모두 이해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이번 기회에 이를 명확히 합니다.


덱과 덱리스트 오류를 분리함으로써 여러분이 한 플레이어에게 두 개의 다른 처벌을 내릴 수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에 대해 더욱 심한 쪽으로 한 개만 처벌을 주라고 명시했습니다.


지난번에, 저희는 카드가 다른 “세트”에 합류하기 위해 서고에서 떠나는 시점에 대한 지침을 추가했습니다. 그건 사람들이 서고에서 카드를 뒷면 상태로 옮기는 행동에 대해 처벌을 내리려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습니다만, 너무 광범위했습니다 – 예를 들어, 만약 실수로 추가 카드를 무덤에 넣는 경우라면 LEC가 되겠죠. 그런 이유로, 그 지침은 비공개 세트들 사이에서 카드가 움직이는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선택해야 하는 것을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한 GRV 부분 수정과 관련해 간단한 백업을 가능하게 해서 더욱 부드러운 적용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는 다른 부분 수정에도 모두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많은 경우, 그 게임 규칙 위반을 알아채기 위한 “발견 행동”이 수반되며, 그 행동을 통해 게임 규칙을 위반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죠. 특정 상황에서는 그 행동을 되돌리는 것이 이치에 맞을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점은, 간단한 백업은 그 행동에 대해서 뿐만이지, 그 이상 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 외 기능적인 차이는 없는 변경사항들은 문구를 좀더 이해하기 쉽게 하려는 것들이고, 그렇게 많지도 않습니다. 보셨죠, 쉬어도 좋다고 말했잖아요! Bryan Prillaman, Carlos Ho, Dan Collins, George Gavrilita 와 Filipe Fernandes의 제안들에 대해 감사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