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살란에 적용되는 규정 변경 사항

[cets_callout_box style=’yellow’ align=’right’ title=’The New Docs’]IPG | MTR
[/cets_callout_box]

모두 주목하십시오!

다들 공룡 사이즈 업데이트를 기대하고 있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농담거리가 정말 많잖아요! 아아, 사실은 인어 사이즈에요; 확연한 변경점들은 있지만, 심판-티미-들을 즐겁게 할 만한 것들은 아닙니다. 그 대신, 해적 농담을 질릴 때까지 해 볼까요!

“다아아앙신이 그렇게 할 때” 관련 격발 능력 기억하기

최에에에근에 아몬케트에서 소개된 격발 능력은 “당신은 어떤 것을 할 수 있다. 당신이 그렇게 할 때, 어떤 일이 생긴다.”의 형식을 띄고 있죠. 가장 흔한 사례는 분전입니다. 아무 매직 플레이어를 붙잡고 여기서 어떤 게 격발능력이냐고 물어 보면, 다들 “전부”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물론, 아닙니다만, “이 생물을 분전합니다”라고 선언하는 것은 당신이 그 이후에 일어날 재귀 격발 능력도 파악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의사소통하는 것입니다. 이를 포함하기 위해 규칙이 개정되었습니다.

수우우운수정신 쌍둥이나 진실의 고관 같은 카드들은 재귀 격발 능력처럼 보이는 격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격발 능력이 다른 구문으로 나뉘어져 있기에 구분이 가능합니다. 이런 격발 능력들은 여전히 놓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분전시키는 카드에 적혀 있는 능력이 아닐 수도 있으니까요.

주우우우울어든 외부 조력 벌칙

프으으으을레이어는 다물게 외부 조력을 저지르지만, 그 정보들은 게임과 게임 사이에(매치 사이가 아닙니다!)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위해서입니다. 사이드보드 팁 쪽지를 테이블에 놓아두었다는 이유만으로 널빤지에서 뛰어내려야 하는 것은 너무 가혹해 보이지요; 게임이 끝나고 나면 읽을 수 있었을 텐데 말이에요! 그래서, 그런 경우엔 이제 게임패로 벌칙을 하향할 수 있습니다.

어어어어떤 정보들은 게임에 대한 정보를 담고는 있지만 게임과 게임 사이에 얻을 수 없는 것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어떤 카드들을 사이드보드했는지를 알려주거나 물어보는 것은 그 지식이 해당 게임을 넘어서는 영역까지 확장되기에 여전히 하향할 수 없습니다.

사아아아앙대방에게 선택적 사항에 대해 알려주기

최에에에근, 플레이어가 스펠이나 주문을 사용하고 나서 그 상대가 선택적 행위를 하지 않았을 때- 가장 흔한 사례는 유배의 길이었지만, 유령 지구도 언급되었죠 -우리가 플레이어들이 어떻게 하기를 기대해야 하는 지에 대한 질문이 좀 있었습니다. 선택 행위이기 때문에, 이는 그 플레이어가 자신에게 선택권이 있었다는 것을 몰랐다고 해도 이론적으로는 규칙에 위배되지 않는 행동입니다. 다양한 글자가 없는 카드나 외국어 카드들, 그리고 여러분이 카드의 능력을 모두 설명하기를 요구하지 않는 의사소통 규칙(그랬다가는 엄청난 일이 벌어질 테니까요)때문에, 의도치 않게 들개들이 그런 부분을 들추어내지 않도록 장려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개애애애정된 의사소통 규칙은 이를 막기 위해 문단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플레이하는 주문이나 능력이 상대방에게 선택권을 주는 경우, 여러분은 반드시 상대방이 그 선택지를 수행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상대방이 그 주문이나 능력에 대응할 지를 선택할 때에는 그 내용을 상기시키지 않아도 되지만, 해결되면서 그 때가 되면, 추정 같은 건 하지 마십시오, 아니면 의사소통 규정 위반으로 거꾸로 매달리게 될 테니까요!

매애애애수

사아아아실은, 여기엔 규정 변경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어떻게 더 명확한 표현을 할 수 있을 지-특히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위해-에 대한 좋은 제안들이 있었습니다. 제안들이 좋아 보였기에, 문장을 약간 수정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습니다. 사람들이 매수 관련 규정에 변경사항이 없어서 어리둥절해 할까봐 여기에 말해 둡니다.

(토비, 이제 됐으니 장난치는 것 좀 그만둬요)

기타

* 프로투어와 그랑프리 2일차의 중계에 사용되는 카드 배치가 그랑프리 1일차에도 적용됩니다. 비디오 매치의 경우 항상 대지를 뒤쪽에 플레이해야 한다고 생각하십시오.

* 게임패 철학의 서두가 삭제되었습니다. 오래된 내용인데다 사람들이 착각하는 경우가 있어서 들어냈습니다.

* 규정에 맞지 않는 덱으로 게임패를 받는 경우에 대한 내용이 새로 작성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사례가 명쾌하게 설명됩니다.

* 세트 발매 주말(그랑프리도 포함됩니다!)의 실드 덱 이벤트들에서 덱 구축 시간이 15분 연장되었습니다. 이제는 그 이벤트들이 좀 더 느긋하게 진행될 수 있겠지요.

* 상대방이 매치패/실격패를 받을 때 다른 플레이어에게 게임패를 주는 것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이는 예외가 정당화될만한 사안이 아닙니다. 그들은 여전히 벌칙을 받지만, 벌칙이 별다른 작용을 하지 않을 뿐입니다. 운 좋았네요!

마아아아무리 (참을 수가 어어어없어요)

모두가 보내 준 멋진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Florian Horn, Kevin Desprez, Richard Drijvers, Matteo Callegari, Ivan Petkovic, Zohar Finkel, Bobby Fortanely, 그리고 Jeff Morrow에게는 그로그주 한 잔씩을 더 돌립니다. 사실, Jeff는 이번에 아무 제안도 하지 않았지만, 이번이 그가 은퇴하기 전에 작성되는 마지막 글이기에 한번 더 불렀습니다.

모두 멋진 프리릴리즈를 즐기셨길 바라며, 전 다음 몇 달 동안 공룡으로 다른 사람들을 두들겨 패는 걸 기대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