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 Judge Tournament Qualifiers (JTQs)

Edwin Zhang L3, China

Edwin Zhang L3, China

심판 여러분,

새로운 유형의 저지 컨퍼런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회 심판 인증Judge Tournament Qualifier(JTQ)입니다..

대회 심판 인증이 무엇인가요?

대회 심판 인증은 특별한 성격의 저지 컨퍼런스입니다. 여러분 상당수가 참여하셨던 저지 컨퍼런스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JTQ는 레벨 2 지원자들이 추천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저는 GPT가 사라지고 난 후에 JTQ가 레벨 2 멘토십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희는 올해 초에 몇 번의 예비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행사를 조율하고 피드백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선해 나가는데 큰 도움을 준 미국 Great Lakes 지역, 미국 북서부 지역, 독일어 사용권 국가 지역에 감사를 드립니다!). 결과는 긍정적이었고 새로운 레벨 2도 몇 명 생겨났으며, 이제는 마침내 이를 모두에게 소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된다는 건가요?

다른 컨퍼런스와 마찬가지로, 우선 적당한 장소를 물색하고 저지앱스에 신청 페이지를 작성할 주최자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모든 자원을 최선의 방법으로 사용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지원자가 준비되었다는 것을 명확히 확인하기 위해 JTQ는 초청된 사람에 한해 진행되거나, 지원과 동시에 본 행사 참석 전에 준비해야 하는 항목들이 있을 것입니다.

각 지원자는 신청서가 수락되고 나면 멘토와 연결되며, 행사 전에 멘토와 지원자 간에 이벤트를 준비하기 위한 사전 토의가 진행됩니다. 이런 질문들에 대한 내용은 주로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레벨 2 자질에 집중될 것입니다.

컨퍼런스 당일이 되면, 우선 모두가 사전에 진행된 질문들에 대해 토의하고, 그 다음 여러 개의 역할극 시나리오를 진행합니다(관련 정보는 행사 전에 모든 참가자에게 개인적으로 전달됩니다).

역할극 시나리오를 마치고 나면, 각 멘토는 자신과 연결되었던 지원자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며, 그를 추천할지를 결정합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시험 세션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네, 이는 즉 JTQ에서 추천을 받는다면 레벨2 체크리스트를 위한 대회 추천이 따로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심판들이 기회가 부족해 달성하기 힘들어해 왔던 부분이죠. 레벨 2 시험전 요구사항이 이 변경점을 반영하기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JTQ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이 진지하게 레벨 2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레벨 1이라면, JTQ가 바로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많은 레벨 1 심판들이 경쟁 수준 이벤트에서 심판으로 활동하기를 원하지만, 레벨 2와 같이 일하고 추천을 받거나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JTQ는 바로 그런 심판들을 위해 준비된 기회입니다.

지원자 이외에도, 여러분이 속해 있는 지역의 레벨 2 육성에 도움을 주는 데에 관심이 있는 레벨 2 테스터나 레벨 3라면, JTQ는 지원자들과 함께할 멘토를 많이 필요로 합니다. 여러분이 아주 크게 기여해 줄 수 있는 방법이지요!

여러분이 여러분 지역 내에서 JTQ를 진행하고 싶으시면 RC에게 이야기하시고, 세부 사항은 거기부터 이야기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