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뜩한 달 관련 규정 변경사항

[cets_callout_box style=’yellow’ align=’right’ title=’새로운 문서들’]IPG | MTR
[/cets_callout_box]

Translated and reviewed by Woosuk Lee

올해 규정 변경 업데이트를 안 읽기로 했다면, 이것만 읽으면 됩니다. 일부 항목이 조정되었고, 몇몇 문장은 비영어권 독자들을 위해 더 말끔하게 다시 쓰였으며, 자주 일어나지 않는 일들 몇 가지에 대한 추가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즐거운 것은 그랑프리 예선전에 관련한 안내이지요. 그리고 융합도 있구요. 융합이 참 괴상한 일을 할 수 있거든요.
뭐라구요? 자주 일어나지 않는 일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다구요? 음, 글을 좀 더 써 내려가야 하겠군요. 바로 시작합니다!

  • 이건 많은 사람들이 이미 적용하고 있겠지만서도, 사실은 규정 변경입니다. 멀리건 중에 사실은-점술이-아닌-행동(점술이라고 부르긴 하지만요)으로 두 장 이상의 카드를 본 경우에 멀리건 절차 오류가 아닌 비공개 카드 오류로 처리됩니다. 아직 기술적으로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이지만, 철학적으로 그 쪽에 더 맞아떨어지니까요.
  • “당신의 다음 업킵에 카드를 한 장 뽑는다”는 놓친 격발능력 오류와 관련해 더이상 객체가 속한 지역을 변경하는 지연 격발 능력이 아닙니다. 해당 글귀는 격발능력이 생성될 때 객체가 이동할 지역을 확정시켜야만 적용됩니다.
  • 비공개 카드 오류는 카드들이 특정 지역으로 되돌아오는 것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이런 곳 중 몇몇은 기술적으로는 지역이 아닌 곳(선택된 부대를 이용해 카드를 보는 경우와 같은 해당 지역 내의 부분집합)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곳에 “장소”라는 단어를 사용해 덜 특징적인 문장으로 다듬었습니다. 말하자면, 기능적인 차이는 없어요.

    전반적으로, 비공개 카드 오류는 몇 번의 퇴고를 거쳐 자기 자리를 찾아간 듯 보입니다. 몇 가지 잘 안 일어나는 일들이 아직 남아있을 수 있고, 개선점이 보이기도 합니다만, 큰 줄기는 있어야 할 곳에 있는 듯 하네요.

    잘 안 일어나는 일 말인데, 섬뜩한 달에 있는 카드 중에 이상하게 될 카드가 한 장 있습니다. 바로 “행운의 편애”죠. 실제로는, 이 카드가 큰 문제를 일으킬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자기 서고의 맨 위 카드 네 장을 보지 않고 뽑아서 상대방에게 넘겨 줄 테니까요. 만약 다섯 장을 넘겨주었다면, 그건 분명한 공개적으로 수정 가능한 오류이고 게임 규칙 위반입니다. 하지만, 이론적으로는, 상대방에게 자기 서고 위 카드를 가져가게 할 수 있고 상대방은 다섯 장을 집어들 수 있지요. 아마도 Fact or Fiction과 같은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니까요. 이 상황이 카드 두 장이 붙어 있는 것과 같은 단순한 민첩성에 관련한 오류가 아닌 이상, 비공개 카드 오류의 조건에 들어맞습니다! 카드를 모두 공개하고, 상대방이 제거할 한 장을 선택해 서고에 섞어 넣습니다. 네, 당신의 상대방은 어느 무더기를 고를 지 선택할 때 어디에 어떤 카드가 있는지를 정확히 알겠죠. 그러니 카드들을 가져갈 때 조심하세요!

     

  • 우리는 어떤 사람이 화장실에 가야 하는 등으로 인해 게임이나 게임 시작을 지연시켜야 하는 경우 이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 지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서술했습니다. 원하는 일을 마무리하기 위해 10분의 시간을 제공한 후, 그 이상 시간이 필요한 경우 토너먼트 참가를 계속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덱/덱리스트 문제는 많이 변경된 것처럼 보이지만, 대부분은 단어를 이리저리 옮긴 것입니다. 처리 지침의 일부는 정의 항목에 어울립니다. 덱과 사이드보드가 같이 취급된다는 줄은 제거되었습니다. 대신, 명시해야 하는 특정 위치들에서 사이드보드가 언급됩니다. 이는 “덱에서 다른 슬리브가 씌워져 있는 카드는 무시한다”가 당신의 서고 맨 윗 장이 예상치 않은 오렌지 색인 점을 다루기 위해서이며, 달리 이 규정을 통해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점이 없기 때문입니다.
  • 표시된 카드 항목에는 사이드보드는 덱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표시된 것으로 간주하지 않는다는 점을 추가했습니다. 맞아요, 표시된 카드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네, 이미 그랬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상대방에게 제시한 덱에 문제가 없다면, 또는 플레이어가 슬리브를 바꿔 끼워 가며 게임을 한다면, 모든 것에 문제가 없을 수 있죠. 신경쓰이는 점을 미리 말해 주면 벌칙 주는 것을 미리 피할 수도 있고, 당신의 팬도 하나 생길 겁니다.
  • 매직 토너먼트 규칙에 몇 가지 변경점이 있습니다. 특히 언제까지 덱리스트를 제출해야 하는 지(구축 환경에서는 1라운드 시작 전, 제한 환경에서는 자신의 첫 라운드를 시작하기 전) 에 대해서이지요. 융합 카드는 이제 공식 카드 정의에 부합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조종하는 상대방의 사이드보드를 볼 수 없어요. 카드 분류는 덱 등록 중에 계속 해야 합니다. 그리고, 게임 시작 시의 점술이-아닌-행동은 숏컷 구분 용도로 점술과 같이 취급합니다. 아니, 그거 점술이잖아요…

보셨나요? 자잘한 것들이죠. 걱정할 건 없어요. 하지만 이러한 작은 변경사항도 많은 기여자들을 필요로 합니다. Isaac King, Ian Smith, Andrea Mondani, Jeff Morrow, 또한 지난 판본에서 4.8 항목이 실수로 4.4가 되었던 것을 지적해 준 많은 분들께 특별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항상 세계 곳곳에 있는 심판 여러분들에게 여러 가지를 명확하게 해 줄 방법을 찾고 있으니, 기여자들은 언제든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