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레벨 2 시험 담당 자격 (L2T)

지난 4월에, 우리는 Judge Program의 구조를 변경하였습니다. Judge Program의 리더들은 상세 내역을 여기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큰 변화 중 하나는 특정 업무들의 추가였습니다. 레벨 2 심판들에게 새로운 자격으로 레벨 2 시험 담당이 생겼습니다.

무엇을 위함인가

이 새로운 레벨 2 시험 담당 자격은 프로그램이 요구하는 두 가지 중요 요소에 부합합니다 :

  1. 우리는 레벨 2 후보들이 시험에 쉽게 접근하게 하려합니다.
  2. 우리는 레벨 2 심판들을 위해 레벨 3에 도전하는 것 외에 다른 여러 방법으로 Judge Program에 기여할 방법을 갖고 싶습니다.

새로운 PPTQ 체계에서 “지역” 레벨 2들에 대한 더 크고 더 일상적인 필요가 요구됩니다. “레벨 2 심판”이라는 말은 현재 “경쟁 REL 심판” 입니다. 레벨 2 후보들은 인증을 받기 위해 장거리 여행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PTQ들이 사라진 현재, 적은 수의 지역 규모 이벤트들이 레벨 3 주심을 요구합니다. 두 가지의 의도치 않은 이러한 변화의 결과가 다음과 같습니다 :

  1. 극심한 PPTQ 스케줄로 인해 많은 현 레벨 2 심판들이 혹사를 느낍니다.
  2. 레벨 2 후보들이 자신들을 시험할 레벨 3 심판을 찾을 기회가 더욱 어렵습니다

레벨 2 심판들은 Judge Program의 장기적 성공을 위한 동력입니다. 지금, 능력 있고 준비된 레벨 2가 완전한 레벨 3 진급 과정에 대한 투자 없이 레벨 2 심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Judge Program이 지역 리더의 핵심 역량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또한 레벨 3 심판이 되기 위한 모든 자질 요건을 고려할 필요 없이 자신이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할 능력 요소에 대해 집중하게 할 수 있습니다.

누구를 위함인가

레벨 2 시험 담당 자격은 레벨 2가 되려는 다른 심판을 인증하길 원하는 심판을 위한 자격입니다. 이전부터, 레벨 2 후보자를 시험하는 것은 오직 레벨 3만이 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레벨 3심판은 새로운 레벨 2를 인증하는데 요구되는 지식과 이해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몇몇 레벨 2 심판들이 이러한 지식과 이해를 겸비했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인증 자격은 다음과 같은 심판에게 해당합니다.

레벨 2 시험 담당 자격의 좋은 후보자는 해당 지역의 타인에게 지도하는 자여야 합니다. 그들은 어떻게 좋고 의미있는 피드백을 줄 지 압니다. 그들은 보통 다른 레벨 1 심판의 성장과 진보에 도움을 준 스승이기도 합니다. 또한 같은 레벨의 심판에게 유용한 피드백을 주기도 할 것 입니다.

레벨 2 시험 담당 자격의 후보자는 지역의 주도자일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지리적으로 분리된 지역의 유일한 레벨 2 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둘 다에 해당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떤 적합한 레벨 2 심판은 이러한 인증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후보자는 레벨 2로 다른 심판을 성장시킨 적이 있는 심판입니다. 이제 이러한 심판들은 레벨 2 후보자들을 진급 과정 전체를 총괄하여 시험 치룰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누구를 위함은 아닌가

레벨 2 시험 담당 자격은 모든 레벨 2가 추구해야 할 것은 아닙니다. 레벨 2 시험 담당자로 인증 받기 위한 시간은 지역 심판 담당자 혹은 다른 레벨 3 심판의 바쁜 스케줄에 추가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를 원한다면, 당신은 당신이 인증 받는 것이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를 명확히 묘사해야 할 것 입니다.

이는 레벨 2.5가 아닙니다.

레벨 2 시험 담당 자격은 레벨 3 진급 과정의 일부로 요구되거나 기대되지 않습니다.

몇몇 레벨 3 후보자는 이러한 인증을 받기 원하고 다른 사람들은 원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레벨 2 심판을 인증하기를 갈망하지는 않는 레벨 2 심판이면, 이 인증 절차에 시간을 투입하지 마십시오.

이는 다른 레벨 2들보다 당신을 더 나은 심판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이는 다른 레벨 2들보다 당신을 더 많은 이벤트에서 받아들여주지 않으며, 더 많은 친구를 갖게도, 영향력을 갖게도 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러한 자격 없이도 다른 심판을 가르치거나 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을 기대함인가

레벨 2 시험 담당자는 레벨 1 심판이 레벨 2로 꾸준히 진급할 수 있도록 힘을 북돋워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후보자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후보자에게 피드백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후보자를 성장시키고, 레벨 2로서 필요한 기술을 얻도록 해야 합니다.

최종 단계로서, 레벨 2 시험 담당자는 후보자들을 시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레벨 2 시험에서의 그들의 실수와 잘못된 이해를 깨닫게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는 또한 그들을 레벨 2로 진급시키는 리뷰를 작성하는 것도 포함합니다. 레벨 2 시험 담당자 후보로서 아래 네 가지 능력이 있는 것을 반드시 증명해야만 합니다.

  1. 규칙과 정책에 대한 지식

후보자는 규칙과 정책에 관해 깊은 지식을 가져야 합니다. 그들은 레벨 2 시험의 답과 컨셉에 대해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규칙과 정책 상황에 대해 피드백을 제공해야 합니다. 레벨 2 시험 담당자는 레벨 2 후보자들이 규칙 시험에서의 자신들의 실수에서 배우도록 도울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상황 연출에서 벌어진 것에 관한 지식은 충분치 않습니다. 그들은 규칙과 정책에 대해 왜 그러한지, 어떻게 기술적인 상황을 처리할지를 설명할 정도로 통달해야 합니다.

이러한 지식을 개발하기 위해, 후보자들은 총칙, 토너먼트 규칙 및 위반 처리 지침을 학습해야합니다. 상급 연습이나 정책 연습과 같은 연습 문제들을 사용합니다. 추가적으로, 후보자들은 JudgeApps의 교육 프로젝트를 학습하거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레벨 2 시험 담당자 후보가 레벨 2 또는 레벨 2 연습 문제를 보통보다 더 높은 점수로 통과하는 것을 요구할 것을 고려하였습니다. 우리는 또한 레벨 3 사전 시험과 같은 시험 재료를 활용할 것도 고려하였습니다. 이들 각각의 접근법들은 그것의 이익에 비해 요구되는 요소가 더 많았습니다. 이를 고려할 때, 레벨 2 시험 담당 인증은 특별한 시험 구성요소를 갖지는 않습니다. 레벨 2 시험 담당자에 적합한 심판은 이미 레벨 2 시험을 통과했고, 이는 목적에 충분히 부합합니다.

  1. 출발선에 선 레벨 2에게 요구되는 능력에 대한 이해

모든 레벨 2 심판이 PPTQ의 주심으로서 요구되는 기술과 경험이 필요한 것은 중요합니다. 레벨 2 심판은 경쟁 규칙 적용 수준에서 안정적으로 심판 업무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레벨 2 시험 담당자 후보는 이러한 기술과 지식 영역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는 그들이 잠재적 레벨 2들이 진급 후 바로 PPTQ 주심으로 활동할 수 있을지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레벨 2에게서 무엇이 기대되어지지 않는 지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심판은 다양하고 재능이 풍부하고, 요구 조건은 해가 갈수록 변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레벨 2에게서 기대하는 기술과 지식은 중요하지만 우리는 새롭게 인증된 레벨 2에게서 수 년간 일을 한 레벨 2가 가진 같은 기술과 경험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이해를 터득하기 위해, 후보자들은 레벨 1 – 레벨 2의 필요요건에 대해 레벨 3 혹은 지역 심판 담당자와 토론하기를 기원합니다. 이러한 토론은 원거리에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레벨 2 요건에 대해 후보자들이 읽어야 할 기사들도 많이 있습니다. 후보자들은 레벨 1과 레벨 2에의 요건을 비교하고 각각의 요건이 존재하는 이유를 이해해야 합니다.

  1. 후보자를 평가할 능력

시험 담당자 후보는 레벨 2 후보자의 사교성, 협동성, 그리고 레벨 1과 관련한 철학에의 이해를 평가하고 이를 인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우리가 각 레벨 심판들에 대한 일관적인 기준을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Judge Program은 개별 심판들이 각 레벨 기준을 높이거나 낮추지 않게끔 의식적으로 노력합니다. 레벨 2 시험 담당자는 잠재적 레벨 2 심판이 적절한 기술을 가졌는지를 판정해야 합니다. 이는 새로운 레벨 2 심판이 잠재적 레벨 1 후보자를 적절한 기준을 갖고 발탁하는데도 중요합니다. 이는 레벨 2 시험 담당자가 새로운 레벨 2의 레벨 1에 대한 기준을 올바르게 갖고 있음을 확실히 할 수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레벨 2 시험 담당자가 이러한 능력을 얻는 최선의 길은 레벨 1과 레벨 2 인증 경험에 참가하는 것입니다. 레벨 2 시험 담당자 후보는 레벨 1와 레벨 2 후보의 능력에 대해 산정하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레벨2와 관계된 레벨 1 심판의 장단점을 명시적으로 목표하는 리뷰는 매우 중요합니다. 후보자가 이런 능력을 가졌는지를 명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레벨 2 시험 담당자 후보는 다른 레벨 2 시험 담당자 혹은 레벨 3의 레벨 2 후보자의 인터뷰 절차를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1. 후보자에게 건설적인 피드백을 부여하거나 조언할 정도의 숙련도

레벨 2 시험 담당자 후보는 레벨 2 후보자가 레벨 2로 나아갈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진급 시험 이전, 이후 양 시점 모두에 대해 그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피드백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영역을 발전시키기 위해, 후보자는 이벤트에서 말 혹은 글로 피드백해야 합니다. 피드백과 관련있는 심판 프로젝트나 블로그를 통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어떻게 인증할 것인가

인증의 첫 번째 단계는 후보자가 지역 심판 담당자에게 연락하는 것 입니다. 지역 심판 담당자는 인터뷰 전에 후보자가 보여줄 필요가 있는 개선사항에 대해 조언할 것 입니다. 지역 심판 담당자는 어떤 레벨 3가 레벨 2 시험 담당자 인증을 진행할 것인지도 알게 될 것 입니다.

후보자는 다음의 요구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 현재 레벨 2 심판 자격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개의 레벨 1 심판 후보의 인증 인터뷰 리뷰를 입력해야 하며, 하나는 지난 12개월 내의 것이어야 합니다. 리뷰들은 그들의 인증 시험과 인터뷰의 결과를 바탕으로 한 건설적인 피드백의 예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리뷰는 또한 심판 후보들이 레벨 1으로서의 요건을 어떻게 충족하였는지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레벨 2로서 진급을 원하는 레벨 1심판의 지난 12개월 안의 리뷰를 입력해야 합니다. 리뷰는 반드시 어떻게 레벨 1 심판이 레벨 2로서의 요건을 만족하는지 또는 레벨 1 심판이 이러한 요건들을 충족하기 위해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 명의 다른 심판에 관해 지난 12개월 안의 리뷰를 입력해야 합니다. 리뷰는 반드시 경쟁 REL 이벤트에서의 토너먼트 진행, 규칙 및 정책에 관해 해당 심판들을 리뷰하는 건설적인 피드백의 예를 보여줘야 합니다. 이는 레벨 1 후보자의 진급 리뷰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이는 또한 위의 레벨 1 심판의 레벨 2로서의 요건을 확인하는 추천 리뷰는 제외합니다.
  • 후보자 심판의 지역 심판 담당자 또는 지역 심판 담당자의 승인을 받은 레벨 3인터부 추천서. 인터뷰와 추천서는 다음 자격과 지식 영역을 다루어야 합니다.:
    • 사교성
    • 지도력
    • 레벨 2로서 필요 요소에 대한 정의 및 요건
    • 모범 사례에 대한 리뷰 평가
    • 모범 사례에 대한 리뷰 인터뷰
    • 진급 절차 완료를 위한 Judge Center 및 JudgeApps 사용
    • 다른 개인에게 이 절차를 설명할 수 있는 능력

이러한 요건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인터뷰는 지역 심판 담당자나 지정된 레벨 3의 재량에 따라 대면보다는 디지털 방식으로 수행될 수 있습니다.

후보는 그들의 요구조건을 충족할 때, 그리고 지역 심판 담당자 또는 지정된 레벨 3 인터뷰어의 승인시에 레벨 2 시험 담당자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JudgeApps에서 심판 레벨을 1에서 2로 바꾸는 것뿐 아니라 Judge Center의 레벨 2 시험에의 접근 권한을 부여합니다.

당신은 지역 심판 담당자 연락 서식을 통해서도 지역 심판 담당자와 접촉할 수 있습니다.

레벨 2 시험 담당자 인증 역시 다른 인증과 마찬가지로 만료될 수 있습니다. 레벨 2 시험 담당자는 적어도 2년에 한 번은 레벨 2 진급을 원하는 레벨 1에게 (다른 진급 시험과 마찬가지로 적합한 서면 리뷰 이후에) 레벨 2 시험을 감독하여야 합니다. 지역 심판 담당자의 재량에 따라, 기 인증된 레벨 2 시험 담당자는 Judge Center에서의 레벨 2 연습 문제를 치루는 것을 통해 레벨 2 시험 담당자에 적합한 규칙 지식을 유지하고 있음을 증명하도록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정리하며

많은 노력과 대화를 통해 이러한 인증 시험이 완성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초기 관심을 가진 사람은 29(!)명도 안되는 레벨 3 심판 자원 봉사자였습니다. 완성 및 발표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필요했습니다만, 우리는 결국 여기에 섰습니다. 나는 인증 시험의 바탕 철학을 완성하고, 요구조건 초고를 작성하고, 지역 심판 담당자들 혹은 미래의 레벨 2 시험 담당자들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해주고, DCIX와 JudgeApps에서 가능성을 확인해주고, 이 발표문을 작성한 심판 팀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 절차에 한 가지 요소 이상에 많은 심판들이 기여하였으며, 특별한 순서 없이 다음에 나열합니다. :

  • Paul Baranay
  • Kevin Binswanger
  • Sean Catanese
  • Adena Chernosky
  • Joshua Feingold
  • Jara Karaban
  • Rob McKenzie
  • Fabian Peck
  • Sergio Perez
  • Carlos Rada
  • Brian Schenck
  • John Temple
  • Justin Turner
  • Edwin Zhang

우리는 JudgeApps에서 토론에 참가하기를 독려하는바 입니다. 만약 특정한 질의가 있다면, 위 명단의 누구든지 혹은 당신의 지역 심판 담당자에게 연락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