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괴롭힘과 그에 대한 심판의 대처법

이 문서는 매직 커뮤니티에서 전파되어 널리 알려진 일련의 폭력 행위를 따라 작성되었으며, 이 글의 목적은 그러한 일들에 대한 대응이면서 동시에 심판들에게 자신들의 커뮤니티에서 그러한 문제에 대한 대처법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괴롭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꽤 오래도록 지속되어 왔으며, 저희는 이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심판 커뮤니티는 괴롭힘에 대처하거나 미연에 방지하는 일을 더 잘 해야만 하고,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심판 커뮤니티가 괴롭힘과 악의적인 행동이 어떤 것인지를 규정하는 선언이면서, 동시에 우리들 자신과 커뮤니티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하기를 촉구하는 성명서입니다.


심판과 플레이어는 더 나아져야 하고, 그럴 수 있습니다.
심판 프로그램은 증오를 거부합니다. 심판 프로그램은 폭력을 거부합니다. 많은 심판들은 자신이 속한 매장과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이런 심판들은 증오와 괴롭힘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이며 긍정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해 가는 보조자로 활동합니다.

그러나, 심판 커뮤니티는 하나의 공동체로써는 괴롭힘, 증오, 여성 혐오, 인종 차별, 성전환자 차별, 동성애자 차별, 기타 매직 커뮤니티를 넓히는 데에 반하는 수많은 잘못된 행동들에 대해 언급한 적이 많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개선되어야 합니다. 이런 일들이 우리가 사랑하고 도우려는 커뮤니티에 남아 있게 하는 것은 커뮤니티를 다른 이들이 좌지우지하게 내바려두는 것입니다. 특히 다른 이들을 헐뜯고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말입니다.

저희의 심판에 대한 큰 모토 하나는: “모두가 실수를 한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실수에 대해 다른 것들을 비난할 것이다. 우리는 심판들이 스스로 자신의 실수에 대한 책임을 지길 바란다.”

현재의 분위기는 우리가 책임을 질 수 있는 무언가입니다. 우리는 괴롭힘에 대항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더욱 잘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심판과 이벤트 내부의 폭력
매직 토너먼트 규칙 (MTR) 은 괴롭힘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5.4 비신사적 행위
…비신사적 행위는 다음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 폭력, 괴롭힘, 스토킹을 당한다고 생각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행위에 참여하는 것.

대회 관계자는 발견된 잠재적 사안에 대해 가능한 한 빠르게 수사하고 조치를 취해 이러한 행위가 반복되는 것을 용인하지 않아야 한다. 모든 스포츠맨십에 부합하지 않는 행위들은 추가적인 DCI 평가 대상이 된다.

레귤러 REL에서 심판으로 활동하기 (JAR) 문서는 다음의 행동들이 폭력으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심각한 문제들
특정 행동들은 어떤 환경 하에서도 용인될 수 없습니다. … 다음 행동을 하려는 플레이어는 여러분의 이벤트에서 내보내야 하며, 또한 주최자의 판단 하에 대회장에서 완전히 내보내야만 합니다:
공격적, 난폭하거나, 폭력적 또는 모욕적인 행동 (물리적 또는 언어적)

위반사항 처리 지침 (IPG) 다음의 행동들이 폭력으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강조를 위해 볼드체를 사용하였습니다):

비신사적 행위 — 중대
매치패
정의:
플레이어가 한 명 이상의 개인에게 폭력, 협박, 괴롭힘, 스토킹을 당한다고 생각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행위에 참여한다.

심판들과 대회 주최자들은 모든 이벤트에서 MTR을 준수해야 하며, 일반 REL에서는 JAR을 지침으로. 경쟁 REL에서는 IPG를 지침으로 사용하십시오.

이런 문서들은 심판, 플레이어, 관중에 대한 저희의 기대를 명확히 대변합니다. 사람들을 괴롭히지 마십시오. 다른 이들이 사람들을 괴롭히게 두지 마십시오 누군가가 이런 행동들을 한다면, 일어나게 될 최소한의 일은 그들이 현재 매치에서 제외되며 해당 매치에 대해 패배 처리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실격 처리되거나, 대회장에서 내보내지거나, 추가적인 조치(유예도 이에 포함됨)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심판과 이벤트 외부의 폭력
이벤트 외부에서는, 심판들을 위한 두 가지 관련 기준이 있습니다. 폭력에 대한 보고(와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기)를 위한 기준과 심판들이 이런 폭력에 참여한 경우에 대한 기준이 있습니다매직 심판 행동강령 은 커뮤니티의 참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강조를 위해 볼드체를 사용하였습니다):

심판은 환대하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심판들은 매직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들과 마찬가지로, 다른 이에게 폭력, 협박, 괴롭힘, 스토킹을 당한다고 느끼게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행위를 지양해야 한다. 심판들은 이러한 행동들이 용인되지 않으며 매직 커뮤니티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환영받는다고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추가적인 책임이 있다. 심판들은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음으로써 다른 이들이 나쁜 환경을 형성하는 것을 용인해서는 안 된다. 심판들은 매직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들이 안전하지 않다고, 또는 그 심판이 진행요원으로 참여한 이벤트에 참가하지 않겠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의견을 표출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저희는 심판들이 모든 형태의 폭력을 배격하며, 적극적으로 더 나은 커뮤니티를 구축해 나가야 하는 확실한 책임이 있다고 믿습니다. 심판들은 적절한 통로를 이용해 폭력을 보고하고, 대외적으로는 긍정적인 롤 모델의 역할을 수행하여 다른 사람들이 더 나아지도록 독려하며, 문제가 발행하면 그 즉시 보고해야 합니다.

매직 심판 행동강령은 심판들이 폭력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서도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강조를 위해 볼드체를 사용하였습니다):

괴롭힘
괴롭힘은 공동체 또는 개인이 행하는 기분을 나쁘게 하며 권장되지 않는 체계적 및/또는 지속적인 행동이며, 협박, 요구, 위협, 강압 등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괴롭힘은, 성희롱인지 여부를 떠나, 어떤 심판에게도 용인되지 않는 행동이다 폭력에 대한 주장이 발생하면 피해자를 보호하고 존중하며 처리될 것이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심판 윤리 위원회는 신고된 폭력행위자에 대해 공정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런 조치에는 일시적인 심판 활동 유예와 인증 취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고인과 피신고인의 보호를 위해, 심판 윤리 위원회는 어떤 행위가 일어났는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공개적으로 알리지 않을 것입니다.


심판과 플레이어의 행위
저희는 이 문서를 통해 심판 커뮤니티가 이런 일들을 얼마나 심각하게 보고 있는 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저희는 여러분께 심판으로써, 또한 커뮤니티의 구성원으로써 폭력에 대항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확실한 일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이야기하십시오. 폭력을 보았다면, 폭력 행위자에게 또는 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일들을 그냥 넘기지 마십시오. 이는 여러분이 심판이라면 두 배로 막중한 임무입니다. 심판들은 매직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폭력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는 확실한 책임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폭력이 일어난 장소의 책임자에게폭력 행위자를 신고하십시오. 여러분이 누군가가 다른 사람이나 공동체를 괴롭히는 것을 보았다면, 여러분이 사용하는 플랫폼이 무엇이든 간에 그곳의 “신고하기”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간단한 방법을 취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레딧은 모두 괴롭힘에 대한 상식적인 규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을 신고하는 것은 그런 공간을 신경쓰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그곳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 지를 알리는 것을 돕습니다. 모든 것을 확인하기엔 글들과 비디오들이 너무나도 많으니까요.

경쟁적인 이벤트에서 무슨 일이 생겼다면, 심판을 부르십시오. 그랑프리, 스타시티 오픈, PPTQ, MKM 이벤트, 월드 챔피언십, 프로투어, 아니면 참여하신 어떤 경쟁적인 대회든 그 이벤트의 주심은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을 도와 드리려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은 폭력 행위자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고 그렇게 할 것이며, 이에는 처벌과 대회장에서 내보내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동네 이벤트에서 어떤 형태든 괴롭힘을 목격하셨다면, 매장주나 지역 심판에게 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관련된 사람들로 인해 위협을 느끼신다면지역 코디네이터에게 연락을 취하시면, 지역 코디네이터가 어떻게 일을 처리할 수 있을 지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신고를 하고 싶으시다면, 매직 심판 피드백 양식 을 이용해 심판 윤리 위원회에 직접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지역 코디네이터나 심판 윤리 위원회에 이야기하는 것이 무섭거나 불편하다면, 주변의 믿을 만한 심판에게 신고 절차를 도와 달라고 이야기해 보십시오.

여러분은 또한 매직 커뮤니티 내부의 폭력 행위자들에 대한 정보를 위저즈오브더코스트에 investigations@wizards.com. 으로 직접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괴롭힘이 대회 주최자들이나 심판들이 직접적인 관장을 하지 않는 곳, 즉 온라인 게시판, 단체 채팅방, 유튜브 등에서 일어난 경우 이를 신고하는 데에 가장 적절합니다. 저 이메일 주소는 이벤트 안에서 일어난 문제와 이벤트 밖에서 일어난 문제를 모두 처리합니다.

셋째로, 매직 심판 피드백 양식이나 지역 코디네이터를 통해 괴롭힘에 참여한 심판을 신고하십시오. , 심판 윤리 위원회는 피드백 양식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며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심판 윤리 위원회는 윤리 강령을 위반한 심판들을 인증 해제할 수 있습니다. 사건이 지역 코디네이터에게 신고되면, 그 지역 코디네이터는 사안을 심판 윤리 위원회에 회부하거나, 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문제 심판에게 접촉할 수도 있습니다.


심판과 앞으로의 목표

심판은 이 문제의 한 조각일 뿐이며, 또한 해결책의 한 조각일 뿐입니다. 저희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할 것이지만, 또한 폭력을 멈추기 위해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저희가 항상 폭력을 방지하지는 못했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폭력을 막아낼 수는 없습니다. 저희가 폭력을 방지하려는 일을 그만두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폭력을 방지할 수 없는 곳에서, 저희는 폭력 행위자들을 배제하며 그들의 목소리에 반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완벽함은 불가능하겠지만, 저희는 그럼에도 이를 추구할 것입니다.